top of page
Search
Writer's pictureSister Mary

내 인생의 목마름

우리 모두에게는 목마름이 있습니다.

가지고 싶고 성취하고 싶은 인생의 목표와 대상을 향한 목마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위해 밤잠을 설치면서 공부를 하기도 하고 일을 하기도 합니다.

어릴 때부터 가난때문에 고생을 해본 사람은 가난을 극복해 보려고 온갖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결혼문제나 신분의 문제 또는 건강의 문제로 목마름이 있는 사람들은 그 목마름을 해결하려고

이 우물 저 우물을 찾아 다니며 목마름을 해결하려고 할 것입니다.


내 인생의 목마름을 해결 해 줄 것 같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사람들은 끊임없이 노력을 합니다.

그래서 부자도 되고 좋은 집도 사고, 멋있는 결혼 상대자도 만나고 남들이 부러워하는 좋은 직장과 명예도 얻습니다. 그런데 그것들은 우리의 목마름을 완전히 해결해 주지 못하고 얼마 후 시간이 지나고 나면 또 다시 목이 말라 다른 우물을 찾아 다니는 것이 인생입니다.

우리는 종교생활을 통해서 목마름을 해결하려고도 해봅니다.

어떤것으도 채워지지 않는 인생의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절대자를 만들어서 신으로 섬기고 그 신들에게서 마음의 평안을 얻기 위해 육신의 고통을 수반하는 수행을 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 저것 다 해보아도 만족함이 없고 목마름이 해결되지 않음으로 인해 고통을 잊어버리려고 마약에 중독되고 알코올에 중독되기도 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요한복음7:37-38) 는 예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 할 수록 갈등이 생겼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 수십년을 살아왔다고 자부하면서도 나의 마음 깊은 곳에서는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기 보다는 목마르고 고달픈 삶의 상처가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

예수님을 믿는자는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고 하신 그 말씀을 믿으면 생수가 넘치는 삶을 살수 있을 것 같은데 나는 왜 이렇게 자주 수심이 가득하고 무기력한 삶을 살고 있는지…


저는 믿음의 반석위에 굳게 서서 생수가 흐르는 강가에 서있는 것 같이 은혜 충만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가도 때때로 닥쳐오는 시험과 감당하기 어려운 스트레스가 닥쳐오면 여지없이 무너져버리는 나 자신의 모습이 처량하기만 합니다.


도대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온다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예수님이 주신다고 말씀하셨으면 분명히 그곳에는 생수의 강이 있을 것인데

나는 왜 아직도 목이 마르고 만족함이 없는 메마른 삶을 살고 있는 것일까 ?


영어성경은 요한복음 7:38 말씀을 “giving water flowing from deep inside you” 라고 해석을 했습니다.

“Have faith in me, and you will have life-giving water flowing from deep inside you, just as the Scriptures say."

예수님께서 믿는 자에게 주신다고 하신 그 생수가 흘러나오는 곳은 내 마음 깊은 곳이며,

그 생수는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이라고 요한복음 7:39 에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수가라 하는 동네에 가셔서 우물가에 앉으셨습니다.

그리고 물을 길러 나온 사마리아 여자와 이야기를 나누십니다.

'물 길을 그릇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어디서 이 생수를 얻을 수 있느냐 '고 묻는 여인에게

"이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 고 대답하셨습니다 (요한복음 4:10-14)

이 사마리아 여인은 남편들을 통해 목마름을 해결하려고 했던 것같습니다 .

“가서 네 남편을 불러오라” 는 예수님의 말씀에 그 여자는 '나에게는 남편이 없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남편이 없다고 한 말이 옳다. 너에게는, 남편이 다섯이나 있었고, 지금 같이 살고 있는 남자도 네 남편이 아니니, 바로 말하였다" 고 하셨습니다.


이 세상의 어떤 좋은 것들은 우리의 목마름을 잠깐 채워주기는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다시 목이 마르고 그 목마름을 해결하기위해 이 사마리아 여인과 같이 이리 저리 헤메이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목마름의 근본적인 해결은 생수의 근원이신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의 능력과 은혜인것입니다.


세상속에 사는 우리들은 우리를 공격해오는 스트레스와 불안과 분노들을 피해 갈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스트레스와 불안과 분노를 이겨내고 control 해 나갈 수 있는 지혜와 힘이 내 마음 깊은곳에서 생수와 같이 흘러나올 수 있도록 도와 주십니다.

우리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공격해오는 스트레스와 불안과 분노를 이겨 나갈 수 있습니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이사야 55:1)

104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